가족들 학교 문제 [1]

작성자: 이현구님    작성일시: 작성일2018-10-30 10:08:48    조회: 8회    댓글: 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39이고, 직장인입니다.
내년 정도해서 가족들이랑 나가려고 하는데요. 문제는 가족들의 학교 문제입니다. 큰 아이가 9살, 둘째가 6살인데, 큰애는 학교에 가고, 둘째는 킨더에 가게 되는지요? 그러면, 킨더는 공립인지 사립을 가게 되는지, 또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궁금하고, 와이프 같은 경우, 성악 전공이라서 미국에서 계속 공부를 하고 싶어하는데요.

제가 아이들을 아침에 데려다 주고 학교에 가는 것이 가능한지와, 와이프가 다닐 만한 학교가 근처에 있는지가 가장 문제인 것 같습니다. 다른 문제들도 많지만, 이 부분들이 선결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작성자: PGCCKOREA님     작성일시:

안녕하세요, 이현구님,
아이들은 동반비자 (F2)로 공부하시는 것이 문제가 없습니다.
PGCC는 아침 8시에, 아이들 수업은 8:30AM 에 시작하므로, PGCC를 다니지 않는 다른 한 분이 아이들을 데려다 주어야 합니다.

테메큘라 초등학교는 만 7세에 입학, 킨더는 만 5세에 시작하므로, 첫째는 초등학교, 둘 째는 킨더에 가게 됩니다. 초등학교 부설 킨더는 무료입니다. 


다만, 문제는 부인인데요. F2 신분으로 가시게 되는 부인은 현지에서 풀타임 등록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사실상 학교에 전혀 다닐 수 없고, 교회 등의 비정기 프로그램만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인이 꼭 공부를 해야 한다면, 부인 스스로 별도의 F1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줄 대체 인력도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양주현 원장